전자서명 발송 이력

[발송] 탭의 하위 메뉴 [발송 이력] - [전자서명 발송 이력]에서 전자서명을 발송한 이력을 확인하고 검수, 서명 기한 연장,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1) 개요

1️⃣ 필터

2️⃣ 전자서명 발송 이력 목록

3️⃣ 새로고침

4️⃣ 페이지 이동

5️⃣ 페이지당 항목 개수 변경

5️⃣ 검색 : 제목, 구성원 성명

상태
설명

서명 대기

수신자의 서명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검수 대기

발송자의 확인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완료

서명이 완료되어 문서가 정상 처리된 상태입니다.

서명 취소

발송자가 서명 요청을 취소하여 서명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기간 만료

서명 가능 기한이 지나 서명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 담당자가 서명 기한 연장 시 다시 서명이 가능합니다.

상태 오류

서버 오류가 발생해 진행 상태만 오류로 표시된 상태입니다. * 서명 단계는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발송 이력 상세

(1) 이력 상세 조회

1. 1️⃣ 원하는 항목 클릭

  1. 2️⃣ [발송 이력 상세] 팝업 - 내용 확인

  2. 3️⃣ 전자문서 클릭

  1. 문서 확인 및 저장, 인쇄 가능

(2) 문서 검수

담당자의 검수가 필요한 전자서명의 경우 확인 작업을 진행해야 서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검수 필요 문서

수급자 : 입소이용신청서, 장기요양급여제공기록지

직원 : 사직서(퇴직급여(임금) 지급,연장 동의서), 장기요양급여제공기록지

  1. 1️⃣ 상태가 검수 대기인 항목 클릭

  1. [발송 이력 상세] 팝업 - 2️⃣ 확인 버튼 클릭

  1. 문서 확인 후 3️⃣ 확인 완료 버튼 클릭

  2. 검수 완료수신자에게 서명 완료된 문서가 자동 발송

장기요양급여제공기록지 검수

  1. 직원이 작성한 1️⃣기록지 내용 확인 및 수정

  2. 기록지가 여러 개인 경우 2️⃣ 다음 버튼 클릭하여 기록지 확인

  3. 3️⃣ 이전 버튼 클릭 시 직전에 입력한 기록지 재확인 가능

  4. 확인 완료 후 4️⃣검수하기 버튼 클릭

  5. 팝업에서 5️⃣ 검수완료 버튼 클릭 * 검수완료 버튼 클릭 시 내용 수정이 불가합니다.

  6. 검수 완료 및 수신자에게 서명 완료된 문서가 자동 발송됨

(3) 서명 기한 연장

기간 만료인 문서의 서명 기한을 연장하여 이어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1️⃣ 상태가 기간 만료인 항목 클릭

  1. [발송 이력 상세] 팝업 - 2️⃣ 편집 버튼 클릭

3. 3️⃣ 날짜 항목 클릭

  1. 4️⃣ 날짜 입력 또는 달력에서 선택

  2. 5️⃣ 저장 버튼 클릭

  1. 6️⃣ 서명 진행 상태가 기간 만료 전으로 변경 완료 * 만료 전 상태에 이어서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4) 서명 취소

완료되지 않은 문서의 서명 진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1️⃣ 상태가 완료되지 않은 항목 클릭 * 기간 만료 문서의 서명 취소는 서명 기한 연장 후 가능합니다.

  1. [발송 이력 상세] 팝업 - 2️⃣ 취소 버튼 클릭

  1. [서명 진행 취소] 팝업 - 취소 사유 입력 후 3️⃣ 저장 버튼 클릭 * 저장 버튼 클릭 시 수신자에게 취소 알림이 발송됩니다.

  2. 취소 완료

서명 취소 후에는 [발송 이력 상세] 팝업에서 기한 연장 및 재발송을 할 수 없습니다. * 문서를 재발급 후 발송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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