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 발송 이력
[발송] 탭의 하위 메뉴 [발송 이력] - [전자서명 발송 이력]에서 전자서명을 발송한 이력을 확인하고 검수, 서명 기한 연장,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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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필터
2️⃣ 전자서명 발송 이력 목록
3️⃣ 새로고침
4️⃣ 페이지 이동
5️⃣ 페이지당 항목 개수 변경
5️⃣ 검색 : 제목, 구성원 성명
● 서명 대기
수신자의 서명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 검수 대기
발송자의 확인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 완료
서명이 완료되어 문서가 정상 처리된 상태입니다.
● 서명 취소
발송자가 서명 요청을 취소하여 서명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 기간 만료
서명 가능 기한이 지나 서명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 담당자가 서명 기한 연장 시 다시 서명이 가능합니다.
● 상태 오류
서버 오류가 발생해 진행 상태만 오류로 표시된 상태입니다. * 서명 단계는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1️⃣ 원하는 항목 클릭
2️⃣ [발송 이력 상세] 팝업 - 내용 확인
3️⃣ 전자문서 클릭
문서 확인 및 저장, 인쇄 가능
담당자의 검수가 필요한 전자서명의 경우 확인 작업을 진행해야 서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1️⃣ 상태가 ● 검수 대기인 항목 클릭
[발송 이력 상세] 팝업 - 2️⃣ 확인 버튼 클릭
문서 확인 후 3️⃣ 확인 완료 버튼 클릭
검수 완료 및 수신자에게 서명 완료된 문서가 자동 발송됨
직원이 작성한 1️⃣기록지 내용 확인 및 수정
기록지가 여러 개인 경우 2️⃣ 다음 버튼 클릭하여 기록지 확인
3️⃣ 이전 버튼 클릭 시 직전에 입력한 기록지 재확인 가능
확인 완료 후 4️⃣검수하기 버튼 클릭
팝업에서 5️⃣ 검수완료 버튼 클릭 * 검수완료 버튼 클릭 시 내용 수정이 불가합니다.
검수 완료 및 수신자에게 서명 완료된 문서가 자동 발송됨
기간 만료인 문서의 서명 기한을 연장하여 이어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상태가 ● 기간 만료인 항목 클릭
[발송 이력 상세] 팝업 - 2️⃣ 편집 버튼 클릭
3. 3️⃣ 날짜 항목 클릭
4️⃣ 날짜 입력 또는 달력에서 선택
5️⃣ 저장 버튼 클릭
6️⃣ 서명 진행 상태가 기간 만료 전으로 변경 완료 * 만료 전 상태에 이어서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완료되지 않은 문서의 서명 진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상태가 완료되지 않은 항목 클릭 * 기간 만료 문서의 서명 취소는 서명 기한 연장 후 가능합니다.
[발송 이력 상세] 팝업 - 2️⃣ 취소 버튼 클릭
[서명 진행 취소] 팝업 - 취소 사유 입력 후 3️⃣ 저장 버튼 클릭 * 저장 버튼 클릭 시 수신자에게 취소 알림이 발송됩니다.
취소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