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 추가
[계약 관리] 탭에서 신규 계약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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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계약 추가 버튼 클릭
[계약 추가] 팝업 - 2️⃣ 서비스 종류 선택, 수급자 정보 입력 * 소속은 로그인한 사용자의 소속으로 자동 선택되며, 다른 센터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종류 선택, 이름 칸 클릭
이름 입력
2-1. 신규 수급자 2-1-1. [직접 입력] 클릭 2-1-2. [주민등록번호] 입력
2-2. 케어링 수급자 2-2-1. [검색 결과] 클릭 2-2-2. [주민등록번호] 자동 입력
3️⃣ 중복 조회 버튼 클릭 * 수급자 중복 조회를 해야 계약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센터 내에 이미 존재하는 수급자의 계약을 추가하는 경우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케어링 내 타센터에 이미 존재하는 수급자의 계약을 추가하는 경우 기존 수급자 정보가 내 센터에 추가 등록됩니다.
중복 조회 완료 후 4️⃣ 실명 확인 버튼 클릭
실명 확인 완료 후 5️⃣ 등록 버튼 클릭
[신규 계약] 페이지로 이동 (신규 계약 생성 완료)
* 표시 항목은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
️[신규 계약] 페이지 - 1️⃣ 수급자 정보 입력
담당자 : 로그인한 사용자 정보 자동 선택
기본 정보
이름,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자동 입력
주소, 서명 방법 필수 입력
장기요양인정 정보
인정번호, 등급, 기간, 본인부담률 입력
이용가능급여 선택 시 급여 한도 입력 가능 * 개인별장기요양이용계획서를 참고하여 입력해 주세요.
장기요양인정서류 업로드
보호자 정보
보호자 1 정보 입력
보호자 추가 희망 시 보호자 추가 버튼 클릭하여 보호자 추가 등록 * 주 보호자가 아닌 경우 주소와 생년월일은 필수가 아닙니다.
주 보호자 선택 * 주 보호자는 한 명만 설정 가능하며, 주 보호자가 수급자의 모든 메시지와 전자서명 서류를 받게 됩니다.
다수의 보호자가 일정표, 장기요양급여비용명세서 수신 희망 시 서류 수신 여부에서 해당 서류 선택 * 전자문서 열람 시 보호자 본인의 생년월일을 입력해야 하며, 생년월일이 공란인 보호자의 경우 수급자의 생년월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타급여 이용 정보 : 수급자의 타급여 이용 정보 입력
현금영수증 정보 : 현금영수증 희망 시 대상자 선택 후 정보 입력
2️⃣ 다음 버튼 클릭 * 다음 버튼 클릭 시 저장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급여 정보 입력 * 상단의 탭은 선택한 급여 종류대로 생성되며, 탭별로 급여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용 정보
급여 시작일 : 급여 시작일자 입력 * 당일 시작일 경우 당일계약 체크
급여 종료일 : 장기요양인정유효기간 만료일 입력
타급여 : 수급자 정보에 입력한 타급여 이용 정보 자동 입력
급여 이용 일정 : 소속 센터 급여 이용 일정 입력 * 이용 일정이 다수인 경우 이용일시 추가 버튼 클릭하여 입력
월소정 근로시간 : 직원의 월소정 근로시간 입력
계약 정보
수급자 / 직원 계약일 : 계약일 입력
직원 정보 : 직원 정보 입력 후 중복 조회, 실명 확인하여 확정 버튼 클릭 * 확정 이후 [직원] 탭에 해당 직원이 생성됩니다.
4️⃣ 다음 버튼 클릭 * 다음 버튼 클릭 시 저장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 담당 직원 정보 입력 * 방문목욕일 경우 상단에 직원 2 탭도 생성되며, 탭별로 직원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기본 정보
이름,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직무 자동 입력
주소, 전화번호, 관계, 투폰, 치매교육, 장애여부, 태그콜 여부 필수 입력 * 장애여부 선택 및 [직원] 탭 - [서류관리]에 장애인 증명서 등록 시 직원 임금에 복지수당이 반영됩니다. * 태그콜 진행 시 일정계획 시작, 종료 시간 5분 전 태그 알림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신번호 : 1522-6585)
자격증 및 교육 정보 : 자격증 추가 버튼 클릭하여 자격증 등록
타근무 정보 : 직원이 타근무를 하고 있는 경우 정보 입력
임금 정보 : 수령방식 선택 후 해당 정보 기입 * 계좌지급 선택 시 계좌주를 조회해야 합니다.
6️⃣ 다음 버튼 클릭 * 다음 버튼 클릭 시 저장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7️⃣ 계약 점검 입력
본인부담금 정보 : 납부방식 선택 후 해당 정보 입력 * 임금공제 시 직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발송
계약서 발급 후 발송 버튼 클릭하여 수급자, 직원에게 발송 * [발송] 탭 - [발송 이력]에서 전자서명 현황을 확인해 주세요. * 계약서 발급 및 서명 완료 후 [수급자] 탭 - [통합사정]에서 급여제공계획서를 발송해 주세요.
직원 계약서 발급 시 [계약 임금 확인] 팝업 확인 * 직원의 임금이 잘못된 경우 [직원] 탭 - [기초정보]의 월소정 근로시간 항목을 0으로 수정하여 계약서를 재발급해 주세요.
직원 계약 갱신 등의 사유로 수급자 계약서 발송이 필요 없는 경우 발급 버튼만 클릭
점검
전체 점검 완료 체크
통합사정 작성, 4대 보험 신청은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 가능
8️⃣ 취소 버튼 클릭 시 내용을 저장하지 않고 [신규 계약] 페이지 이탈
9️⃣ 저장 버튼 클릭하여 계약 저장 * 수정사항 발생 시 이전 버튼 또는 왼쪽 목록을 클릭하여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 후 수정하면 됩니다.
최종 확인 후 🔟 계약완료 버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