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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신규 계약 추가
  • 2) 정보 입력 및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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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계약 관리

계약 추가

[계약 관리] 탭에서 신규 계약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Last updated 6 months 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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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규 계약 추가

  1. 1️⃣ 계약 추가 버튼 클릭

  1. [계약 추가] 팝업 - 2️⃣ 서비스 종류 선택, 수급자 정보 입력 * 소속은 로그인한 사용자의 소속으로 자동 선택되며, 다른 센터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1. 서비스 종류 선택, 이름 칸 클릭

    2. 이름 입력

    2-1. 신규 수급자 2-1-1. [직접 입력] 클릭 2-1-2. [주민등록번호] 입력

    2-2. 케어링 수급자 2-2-1. [검색 결과] 클릭 2-2-2. [주민등록번호] 자동 입력

  2. 3️⃣ 중복 조회 버튼 클릭 * 수급자 중복 조회를 해야 계약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센터 내에 이미 존재하는 수급자의 계약을 추가하는 경우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케어링 내 타센터에 이미 존재하는 수급자의 계약을 추가하는 경우 기존 수급자 정보가 내 센터에 추가 등록됩니다.

  1. 중복 조회 완료 후 4️⃣ 실명 확인 버튼 클릭

실명 확인에 실패했다고 나오는 경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W4C에 한번 더 확인하고 업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실명 확인 완료 후 5️⃣ 등록 버튼 클릭

  1. [신규 계약] 페이지로 이동 (신규 계약 생성 완료)


2) 정보 입력 및 완료

* 표시 항목은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

  1. ️[신규 계약] 페이지 - 1️⃣ 수급자 정보 입력

    • 담당자 : 로그인한 사용자 정보 자동 선택

    • 기본 정보

      • 이름,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자동 입력

      • 주소, 서명 방법 필수 입력

    • 장기요양인정 정보

      • 인정번호, 등급, 기간, 본인부담률 입력

      • 이용가능급여 선택 시 급여 한도 입력 가능 * 개인별장기요양이용계획서를 참고하여 입력해 주세요.

      • 장기요양인정서류 업로드

    • 보호자 정보

      • 보호자 1 정보 입력

      • 보호자 추가 희망 시 보호자 추가 버튼 클릭하여 보호자 추가 등록 * 주 보호자가 아닌 경우 주소와 생년월일은 필수가 아닙니다.

      • 주 보호자 선택 * 주 보호자는 한 명만 설정 가능하며, 주 보호자가 수급자의 모든 메시지와 전자서명 서류를 받게 됩니다.

      • 다수의 보호자가 일정표, 장기요양급여비용명세서 수신 희망 시 서류 수신 여부에서 해당 서류 선택 * 전자문서 열람 시 보호자 본인의 생년월일을 입력해야 하며, 생년월일이 공란인 보호자의 경우 수급자의 생년월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 타급여 이용 정보 : 수급자의 타급여 이용 정보 입력

    • 현금영수증 정보 : 현금영수증 희망 시 대상자 선택 후 정보 입력

  2. 2️⃣ 다음 버튼 클릭 * 다음 버튼 클릭 시 저장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3️⃣ 급여 정보 입력 * 상단의 탭은 선택한 급여 종류대로 생성되며, 탭별로 급여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 이용 정보

      • 급여 시작일 : 급여 시작일자 입력 * 당일 시작일 경우 당일계약 체크

      • 급여 종료일 : 장기요양인정유효기간 만료일 입력

      • 타급여 : 수급자 정보에 입력한 타급여 이용 정보 자동 입력

      • 급여 이용 일정 : 소속 센터 급여 이용 일정 입력 * 이용 일정이 다수인 경우 이용일시 추가 버튼 클릭하여 입력

      • 월소정 근로시간 : 직원의 월소정 근로시간 입력

    • 계약 정보

      • 수급자 / 직원 계약일 : 계약일 입력

      • 직원 정보 : 직원 정보 입력 후 중복 조회, 실명 확인하여 확정 버튼 클릭 * 확정 이후 [직원] 탭에 해당 직원이 생성됩니다.

  2. 4️⃣ 다음 버튼 클릭 * 다음 버튼 클릭 시 저장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5️⃣ 담당 직원 정보 입력 * 방문목욕일 경우 상단에 직원 2 탭도 생성되며, 탭별로 직원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 기본 정보

      • 이름,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직무 자동 입력

      • 주소, 전화번호, 관계, 투폰, 치매교육, 장애여부, 태그콜 여부 필수 입력 * 장애여부 선택 및 [직원] 탭 - [서류관리]에 장애인 증명서 등록 시 직원 임금에 복지수당이 반영됩니다. * 태그콜 진행 시 일정계획 시작, 종료 시간 5분 전 태그 알림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신번호 : 1522-6585)

    • 자격증 및 교육 정보 : 자격증 추가 버튼 클릭하여 자격증 등록

    • 타근무 정보 : 직원이 타근무를 하고 있는 경우 정보 입력

    • 임금 정보 : 수령방식 선택 후 해당 정보 기입 * 계좌지급 선택 시 계좌주를 조회해야 합니다.

  2. 6️⃣ 다음 버튼 클릭 * 다음 버튼 클릭 시 저장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7️⃣ 계약 점검 입력

    • 본인부담금 정보 : 납부방식 선택 후 해당 정보 입력 * 임금공제 시 직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 발송

      • 계약서 발급 후 발송 버튼 클릭하여 수급자, 직원에게 발송 * [발송] 탭 - [발송 이력]에서 전자서명 현황을 확인해 주세요. * 계약서 발급 및 서명 완료 후 [수급자] 탭 - [통합사정]에서 급여제공계획서를 발송해 주세요.

      • 직원 계약서 발급 시 [계약 임금 확인] 팝업 확인 * 직원의 임금이 잘못된 경우 [직원] 탭 - [기초정보]의 월소정 근로시간 항목을 0으로 수정하여 계약서를 재발급해 주세요.

      • 직원 계약 갱신 등의 사유로 수급자 계약서 발송이 필요 없는 경우 발급 버튼만 클릭

    • 점검

      • 전체 점검 완료 체크

      • 통합사정 작성, 4대 보험 신청은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 가능

  2. 8️⃣ 취소 버튼 클릭 시 내용을 저장하지 않고 [신규 계약] 페이지 이탈

  3. 9️⃣ 저장 버튼 클릭하여 계약 저장 * 수정사항 발생 시 이전 버튼 또는 왼쪽 목록을 클릭하여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 후 수정하면 됩니다.

  4. 최종 확인 후 🔟 계약완료 버튼 클릭

계약완료 버튼 클릭 후에는 내용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최종 확인 및 계약서 서명 완료 후 계약완료 처리를 해주세요.

[계약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