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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개요
  • 2) 연월 선택
  • (1) 좌우 화살표로 이동
  • (2) 달력에서 직접 선택
  • 3) 직원 목록 조회
  • (1) 직원 검색
  • (2) 직원 목록 항목 설명
  • 4) 월 최대 연장근로 설정
  • 5) 휴가 등록
  • 6) 직원 근무 달력
  • (1) 근무 내용 색상 표기 설명
  • 7) 근무 이력 조회 및 수정
  • (1) 근무 내용 조회
  • (2) 근무 내용 상세 설명
  • (3) 근무내용 수정
  • 8) 근무이력 추가
  • 9) 휴가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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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근무 관리

근무 및 출퇴근 관리 (센터장)

[근무 관리] 탭의 하위 메뉴 [근무 및 출퇴근 관리]를 설명합니다.

Last updated 4 months 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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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 및 출퇴근 관리는 센터장만 가능합니다.

1) 개요

해당 센터의 사회복지사의 근무이력, 휴가 사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분
설명

1️⃣ 연월 선택

- 근무내역을 조회할 연월 선택 - 기본값 당월 설정

2️⃣ 직원 목록

- 해당 월에 '근무중' 상태인 사회복지사 목록

3️⃣ 직원 정보

- 직원 목록에서 선택한 직원의 이름, 생년월일, 입사일, 퇴사일 등의 기본 정보

4️⃣ 연장근로 설정

- 직원의 월 최대 연장근무시간 설정

5️⃣ 휴가 등록

- 직원의 휴가 등록

6️⃣ 전체 확정

- 해당월에 입력된 근무 이력 확정

2) 연월 선택

연월 선택은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1) 좌우 화살표로 이동

  • 1️⃣ 왼쪽 화살표(◀): 이전 달로 이동

  • 2️⃣ 오른쪽 화살표(▶): 다음 달로 이동

(2) 달력에서 직접 선택

  1. 1️⃣ 달력 아이콘을 클릭하면 2️⃣ 연월 선택 달력 노출

  2. 원하는 연도와 월 선택

3) 직원 목록 조회

(1) 직원 검색

  1. 1️⃣ 검색창에서 직원명, 생년월일, 전화번호로 검색

    • 2️⃣ 해당 검색 값이 포함된 직원만 목록에 노출됩니다.

  1. 1️⃣ 직무 필터를 클릭하여 조회를 원하는 직무 선택

    • 해당 직무에 종사하는 직원만 목록에 노출됩니다.

    • 직무는 관리책임자/사회복지사/기타로 구분되며 2개 이상 선택 가능합니다.

(2) 직원 목록 항목 설명

항목
설명

1️⃣ 직무

- 선택한 직무의 직원만 직원목록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직무를 선택하지 않으면 전체 직원 목록이 조회됩니다.

2️⃣ 공단

- 공단에서 제시하는 월 근무시간입니다.

3️⃣ 근무

- 직원의 월 근무인정시간(연장근무 인정시간 + 기본근무시간)입니다.

4️⃣ 연장

- 월 연장근무 인정시간을 표기합니다. - 해당 월의 총 연장 근무 시간과 월의 최대 연장근무 시간이 표기됩니다.

4) 월 최대 연장근로 설정

  1. 1️⃣ 연장근로 설정 버튼 클릭

  1. [연장근로 설정] 팝업에서 1️⃣ 월 최대 연장근로시간 입력

    • 30분 단위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 월 최대 연장근무 시간은 최소 값이 10시간입니다.

  2. 2️⃣ 저장 버튼 클릭하여 설정 완료

5) 휴가 등록

  1. 근무 달력에서 1️⃣ 휴가 등록 버튼 클릭

  1. [휴가 등록] 팝업에서 아래 항목 입력

    • 2️⃣ 잔여연차: 월말 기준 산정된 잔여연차 일수 표시

    • 3️⃣ 휴가 종류: 반차/연차/기타휴가 중 선택

    • 4️⃣ 일시: 휴가를 사용할 일자 선택

      • 반차: 하루만 선택 가능

      • 연차/기타휴가: 기간 선택 가능

    • 5️⃣ 비고: 기타휴가 선택 시 필수 입력

  2. 6️⃣ 저장 버튼 클릭하여 등록 완료

휴가 등록 시 아래 사항을 확인하세요.

  • 잔여연차는 반차와 연차 사용 시에만 차감되며, 잔여 연차보다 많은 연차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미 휴가가 등록된 기간에는 중복하여 휴가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6) 직원 근무 달력

목록에서 선택한 직원의 해당 월 근무 내용을 달력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구분
상세

1️⃣ 근무내용 (00:00 - 00:00)

해당 일자의 인정되는 근무의 출,퇴근 시간이 표시됩니다. - 인정시간의 출근시간은 직원의 출근 시간의 10분 올림한 값. (예: 직원이 08:53에 출근한 경우, 09:00가 인정시간의 출근시간) - 인정시간의 퇴근시간은 인정시간의 출근에 휴게시간, 기본근무시간, 연장근로 인정시간을 더한 값.

근무시간 표시 색상

- 2️⃣ 수정이 필요한 근무 내역 - 3️⃣ 수정이 필요하지 않으나 확인이 필요한 근무 내역 - 4️⃣ 정상적으로 처리된 근무 내역 상세 내용은 [근무내용 색상 표기 설명](#1-근무-내용-색상-표기-설명) 참조

5️⃣ 기록 없음

근무일(공휴일, 주말 제외)에 종일휴가가 아닌데 출근 기록이 없는 경우입니다.

6️⃣ 연장(N)

해당 일자의 연장근무 인정시간을 표시합니다. * 예시 : 연장(2)는 2시간의 연장근무가 인정됨을 의미

7️⃣ 반차(4)

해당 일자에 반차 사용이 있음을 표시하며, 괄호 안의 숫자는 반차 시간을 의미합니다.

8️⃣ 연차

해당 일자에 연차 사용이 있음을 표시합니다.

9️⃣ 기타휴가

해당 일자에 기타휴가 사용이 있음을 표시합니다. * 기타휴가는 반차, 연차를 제외한 모든 휴가를 의미

(1) 근무 내용 색상 표기 설명

항목
내용

오류 (빨간색)

근무내용이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수정이 필요합니다.

1️⃣ 근무일(평일)에 근무내용(출근 또는 퇴근)이 기록되지 않은 경우 2️⃣ 출근 또는 퇴근 기록이 존재하나, 기본근무시간과 연장근무 인정시간의 합계가 0시간인 경우 3️⃣ 종일 휴가임에도 기본근무시간이 입력된 경우 4️⃣ 근무인정시간 기준 퇴근 시각이 22:00를 초과하는 경우 5️⃣ 주간 총 근로시간이 52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6️⃣ 라운딩 방문시간이 근무인정시간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

경고 (노란색)

근무내용이 노란색으로 표시되어 행정마스터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7️⃣ 휴가 사용일에 연장근무 인정시간이 있는 경우 8️⃣ 근무인정시간의 퇴근시각보다 실제 퇴근시각이 더 이른 경우

7) 근무 이력 조회 및 수정

일자별 근무를 눌러 상세 근무 내용을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근무 내용 조회

  1. 1️⃣ 특정근무를 클릭하여 [근무 내용] 팝업 조회 * [근무 내용] 팝업에서 근무의 수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2) 근무 내용 상세 설명

항목
설명

1️⃣ 기본근무시간

근무일(평일) 기준 기본근무시간 8시간 할당 * 휴가 사용에 따라 기본근무시간의 값이 변경됩니다.

2️⃣ 휴게 시간

근로자 휴게시간 * 근무시간 4시간 당 30분 이상의 휴게시간이 입력되어야 합니다. * 근무 중간의 타 업무(병원 등)를 할 경우, 휴게시간으로 입력해주세요.

3️⃣ (연장근무) 기록된 시간

직원이 최초로 기록한 출퇴근 시간에서 기본근무시간과 휴게시간을 제외한 시간

4️⃣ (연장근무) 인정시간

회사에서 인정되는 연장근무시간

5️⃣ 출퇴근 기록

직원이 앱에서 기록한 출퇴근 시간/장소/비고 * 장소는 센터/수급자 자택/기타 선택 가능 * 기타 장소에서 출퇴근 했을 경우 비고 필수 입력

6️⃣ 라운딩 방문 시간

해당일자 사회복지사의 라운딩 중, 첫 라운딩 시작시간 ~ 마지막 라운딩 종료시간 * 근무인정시간에 라운딩 방문시간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7️⃣ 근무인정시간

회사에서 인정되는 직원의 해당일 근무시간

(3) 근무내용 수정

근무내용 수정은 항목들을 수정한 뒤, 1️⃣ [수정] 버튼을 누르면, 수정이 완료됩니다.

근무내용 수정 시 다음 항목들을 확인해주세요:

  • 휴게시간이 근무시간 4시간 당 30분 이상 입력되었는지 확인

  • 기타 장소에서 출퇴근한 경우 비고란 필수 입력

  • 근무인정시간에 라운딩 방문시간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 휴가 사용 시 기본근무시간이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

  • 근무인정시간 기준 퇴근 시각이 22:00를 초과하지 않는지 확인

  • 주간 총 근로시간이 52시간을 초과하지 않는지 확인

  • 근무인정시간의 퇴근시각보다 실제 퇴근시각이 더 이르지 않은지 확인

8) 근무이력 추가

  1. 1️⃣ 근무내용이 없는 일자에 마우스 커서 올리기

  2. 2️⃣ 추가 버튼 클릭

  1. [근무 내용] 팝업에서 정보 입력 후 3️⃣ 등록 클릭

9) 휴가 수정

  1. 1️⃣ 등록된 휴가를 클릭

  1. [휴가 수정] 팝업 조회 및 수정

정보는 과 같이 기본근무시간, 휴게시간, 연장근무 인정시간, 출퇴근 기록(시간/장소/비고), 라운딩 방문시간, 근무인정시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항목은 참조

근무내용 상세 설명
5) 휴가 등록
직원 목록 화면
검색창 입력 후